달토끼 아동미술

스펀지로 찍어서 나타내기 본문

재미있는 미술교실/특별한 재료

스펀지로 찍어서 나타내기

달토끼양 2023. 2. 15. 21:26

안녕하세요~ 지원미술 입니다.

물감은 주로 붓으로 채색하는 경우가 많지요~

이번 시간에는 붓 대신에 스펀지로 색을 입혀보았습니다.

종이의 두께와 질감의 차이를 이용해 밑작업을 하고 스펀지로 물감을 찍어 나타냈어요.

eva지는 두께감이 있으면서도 가위로 부드럽게 잘립니다.

꼭 종이가 아니더라도 단추나, 클립, 쿠킹호일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볼 수 있어요.

무늬가 있는 벽지나, 빨대, 단추 등도 활용했어요.
주변에 마스킹테이프를 둘러주면 마감이 깔끔해 지지요,
검정 아크릴물감을 전체적으로 발라줍니다.

아크릴 물감을 다 채색 한 후 드라이기로 골고루 말려주세요.

원하는 색상을 스폰지로 톡톡 찍어 봅니다.
형태가 조금씩 들어나는게 보이시나요?

물감을 조금씩 뭍여 살짝씩 여러번 찍어 형태를 드러냅니다.

로봇 강아지~ 검정과 금색의 매치가 금속적인 느낌이 드네요~ ^^
.하드보드지에 작업해도 좋아요.
오리와 학이 있는 따사로운 풍경~ ^^.
태풍이 와서 다 날아다닌다고 하네요~
달려라 달려~ ^^
각자 원하는 풍경으로 꾸며줍니다.
다들 진지하게 작업하고 있어요~ ^^
아크릴 물감을 구석구석 펴발라줍니다.
스펀지 작업을 마치고 마스킹테잎을 떼어줍니다~
눈내리는 겨울 풍경 ^^
비내리는 도시~ 우산이 바람에 날아가고 있네요~ ^^

 

채색 방법을 달리 하니 이색적인 작품이 됐어요. ^^

유치부에서 고학년까지 전 연령대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