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토끼 아동미술

크리스마스 쿠키 만들기 본문

재미있는 미술교실/특별한 재료

크리스마스 쿠키 만들기

달토끼양 2023. 1. 4. 23:27

 

지난 크리스마스에 아이들과 함께한 쿠키 만들기를 소개 합니다.

크리스마스 하면 어떤 것들이 생각나는지 이야기 해보고 밑그림도 그려봤어요.

 

냉동생지는 30분 전에 미리 꺼내 놓아야 반죽이 수월해요.

쿠키 만들기 전에 손을 깨끗이 씻기!! 다들 아시죠?

다양한 색상의 반죽을 밀대로 적당히 밀어 모양을 만들었어요.

 

조물조물 야무지게 만들고 있어요~

 

귀여운 표정도 넣어보고~

 

모양틀을 이용해서 찍기도 했어요.

 

여러가지 모양이 만들어졌네요~ ^^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정도 구우니 노릇노릇 해졌네요~ ^^

 

쿠키를 잠시 식히면서 초코펜으로 장식을 더해 줬습니다.

 

밀대는 반죽을 평평하게 만들때 유용하게 사용되죠~

 

곰돌이 모양틀로 꾸욱 자국을 내기도 하고

 

여러 색상의 반죽을 조합해 자유롭게 모양을 만들어요~

 

눈사람, 트리, 양말, 하트, 곰돌이, 선물상자 등 다양한 모양의 쿠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븐으로 굽고 난 뒤에는 화실 안에 먹음직스러운 쿠키냄새가 가득했네요~ ^^

쿠키는 너무 달지 않아서 먹기에 좋았는데 하루 정도 후에 먹으면 더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

 

 

 

#은평구쿠킹클래스#은평구미술학원#은평구미술#은평구아동미술#은평초미술#녹번초미술#크리스마스쿠키만들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