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토끼 아동미술

색종이로 고양이 꾸미기 (유치부~2학년) 본문

재미있는 미술교실/그림

색종이로 고양이 꾸미기 (유치부~2학년)

달토끼양 2020. 2. 13. 21:30

 고양이는 우리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친숙한 동물이지요.

 

높은 곳을 가뿐하게 오르기도 하고 몸을 말아누워 따뜻한 햇살을 누리는 평화로운 모습도 볼 수 있어요.

 

고양이의 다양한 모습을 색종이와 그림으로 담아보도록 합시다.

 

고양이의 얼굴은 색종이로 접고 몸은 그려봅시다.

 

 

색종이는 4등분하여 작은 정사각형으로 잘라 사용했어요.

 

이제 고양이 얼굴을 접어 볼까요?

 

잘라놓은 색종이를 세모로 반을 접고 산꼭대기 부분을 아래로 조금 내려 접어요.

 

나머지 양 끝쪽은 올려 접어 뾰족하게 튀어나오도록 해요. 뾰족한 부분이 귀가 된답니다.

 

종이를 뒤집어 각기 다른 냐옹이의 표정을 그려 보세요.

 

접은 얼굴을 스케치북에 붙이고 몸을 그려 봅니다.


달리는 고양이, 서 있는 자세, 앞에서 본 모습, 위에서 내려다본 모습 등등 다양한 자세를 그려봅시다.

 

자기만의 방식으로 고양이 또는 강아지의 얼굴을 접어봐도 좋겠어요.

 

폴짝 뛰는 고양이가 넘 귀여워요~ ㅋㅋ

 

고양이 얼굴을 뒤집어 붙이니 강아지 얼굴이 되기도 하네요~ ^^

 

냐옹냐용~~ 여기 다 모여 있네요~ ㅋ

   

        놀란 냥이들  @ㅅ@~              

 

사랑스러운 냥이들아~~^^

 

간단하게 색종이를 접어 붙이고 그림도 그려보는 시간이었어요.

 

고양이 또는 강아지의 운동감을 표현하기 위해 사진이나 영상 등의 자료를 참고해서 그려 보면 좋겠죠?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