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토끼 아동미술

휴지로 털모자 꾸미기 본문

재미있는 미술교실/그림

휴지로 털모자 꾸미기

달토끼양 2020. 1. 15. 12:39

 

두루마리 휴지로 털모자를 꾸며 봅시다.

 

 

스케치북에 밑그림 큼직하게 그리고 색연필이나 크레파스로 칠하고 싶은 부분은 미리 칠해 놓아요.

 

자, 이제 휴지로 작업을 해볼게요.

 

두루마리 휴지는 뜯기 좋게 점선으로 나뉘어져 있지요?

 

휴지를 한 칸 씩 뜯어 털실처럼 꼬아주세요.

빨래를 짜듯~ ^^

 

모자에 풀을 바르고 질서있게 붙여줍니다.

 

물감으로 털모자를 물들여주세요.

휴지는 물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붓질을 살살 해도 물감이 쉽게 번져요.

 

짜잔~ 아이 따뜻해~~ ㅋㅋ

 

우리 주변에 이렇게 훌륭한 재료가 있었다니..

휴지가 새롭게 느껴지네요. ^^

 

톱톱한 두께감이 살아나서 따뜻할 것 같네요. 

 

 

이번에는 휴지로 털장갑도 만들어 볼까요?

 

아이들 손을 스케치북에 대고 손모아 장갑을 그려보세요.

 

손모아 장갑은 벙어리 장갑 대신 권장하는 말인데 훨씬 듣기 좋은 것 같아요. ^^

 

 

눈사람을 만들자~!

 

까꿍~^^

 

반가워 곰돌아~ ^^

 

눈뭉치가 크네요~ㅋ

 

 펄펄 눈이 내려요~ ^^

 

 

초등학교 3학년부터는 각자 원하는 주제로 표현해봤어요.

 

언니들이라 휴지를 꼬는 솜씨가 좋습니다.

 

어느새 휴지와 자신이 하나가 된 느낌~ ㅋㅋ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을 휴지로 나타내 보았습니다.

 

두께감이 있어 역동적인 느낌이 들어요.

 

좋아하는 캐릭터를 표현했네요~^^  표정은... ㅜㅜ

 

휴지로 작업하면서 휴지의 원료인 나무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어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휴지와 종이를 함부로 쓰고 버리는 습관을 고쳐야  환경을 살릴 수 있다고~^^

 

 

 

휴지에 단풍나무 물들이기

https://funny-art.tistory.com/8

 

휴지에 단풍나무 물들이기 (유치부~1학년 아동미술)

가을이 되면 푸르던 나뭇잎들의 색깔이 어떻게 변하나요? 붉게 물든 단풍잎과 노란 옷으로 갈아 입은 은행나무, 각가지 색깔로 곱게 물든 가을의 나무를 보며 아름다운 색의 향연을 느껴봅시다. 우리가 자주 사용..

funny-art.tistory.com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재미있는 미술교실 > 그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따뜻한 색 차가운 색  (0) 2020.02.04
솜으로 오리 꾸미기  (0) 2020.01.29
여름 그리기  (0) 2020.01.15
파스텔 실루엣 그림, 수채물감 실루엣 그림  (0) 2020.01.10
수묵화로 아기동물 그리기  (0) 2019.12.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