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토끼 아동미술

파스텔 실루엣 그림, 수채물감 실루엣 그림 본문

재미있는 미술교실/그림

파스텔 실루엣 그림, 수채물감 실루엣 그림

달토끼양 2020. 1. 10. 00:30

해질 무렵이나 동이 터오르는 풍경을 뒤로하고 사진을 찍어 본 적이 있나요?

 

어둡고 뚜렷한 윤곽만으로 대상이 드러나지요.

 

실루엣 그림은 그림자처럼 검게 대상을 나타낸 그림이에요.

 

 

유치부와 초등 저학년까지는 파스텔, 고학년은 수채물감으로 배경을 나타냈습니다.

 

실루엣은 검정 포스터칼라를 사용했어요.

 

종이에 밑그림을 그리고 밝은색 파스텔로 배경을 칠합니다.

 

손가락으로 파스텔 가루를 살살 문질러 종이에 착색이 되도록 합니다.

 

다른 색을 사용할 때는 물수건에 손을 닦고 하면 좋아요.

 

밑그림을 검정포스터 칼라로 선명하게 색칠합니다.

 

창문 등 원하는 부분에는 색을 넣어도 좋아요.

완성된 작품에는 픽사티브(정착액)를 뿌려주면 파스텔 가루가 번지지 않아 보관이 용이합니다.

 

아이들 작품 보실까요?

 

고요한 한강 다리 입니다.

 

에펠탑 주위로 새들이 비행하고 있네요.

 

어린왕자가 생각나요.

 

갈대밭에 바람이 느껴지네요.

 

누구의 왕국일까요?

 

춤추는 신랑 신부~^^

 

하늘 빛에 감탄하는 것 같아요.

 

 

자 이제부터는 고학년(초등4학년~6학년) 작품입니다.

 

수채물감으로 짧은 붓터치를 살려 표현했어요.

 

붓자국 사이의 여백을 바로 메꾸지 않고 마른 후에 약간 다른 색으로 칠해봅니다.

붓에 물기가 적어야 쉽게 마르고 중첩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반짝반짝 수면 위로 햇살이 반사되는 것 같아요.

 

 태양빛이 자연스럽게 하늘을 물들이고 있네요.

단풍잎과 이름모를 나뭇잎의 외곽선을 섬세하게 표현했어요.

 

자탄풍~ 부럽네요~ ^^

 

어둑어둑 해지는 하늘아래 우뚝 선 등대~

 

달력그림으로 활용해도 좋아요. ^^

 

이상으로 단순하면서도 아름다운 느낌을 주는 실루엣 그림 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

'재미있는 미술교실 > 그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지로 털모자 꾸미기  (2) 2020.01.15
여름 그리기  (0) 2020.01.15
수묵화로 아기동물 그리기  (0) 2019.12.29
녹색계열 그림  (0) 2019.11.10
화첩 만들기  (0) 2019.10.1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