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토끼 아동미술

지점토로 미니 케이크 만들기 본문

재미있는 미술교실/점토공예

지점토로 미니 케이크 만들기

달토끼양 2022. 11. 24. 21:47

우리 친구들은 주로 언제 케이크를 먹나요? 

어떤 맛 케잌을 좋아하나요?

내가 만든다면 어떤 모양으로 만들어 볼까요?

행복한 날 좋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케이크~~~

지원미술에서는 지점토로 미니 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우드락, 글루건, 신문지, 지점토, 밀대, 아크릴물감, 클레이 점토로 작업했어요.

 

기본적인 케이크 형태는 우드락을 잘라 만들었어요.

동그라미, 네모, 하트 케이크 등 각자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 봅니다.

우드락에 칼집을 내면 케이크 옆면을 곡선의 형태로도 쉽게 붙일 수 있어요.

글루건으로 조금씩 짜서 붙입니다. 

자, 이제 지점토로 반죽을 해볼까요?

아이들은 손이 작으니 조금씩 떼어 반죽을 하고 밀대로 넓게 펼쳐 줍니다. 피자 도우처럼요~ ^^

이제 지점토에 물을 발라 골고루 덮어 볼까요?

지점토 안의 풀기는 물을 살짝 바르면 접착력이 살아납니다. 붓을 이용하거나 손가락에 물을 살짝 찍어 발라도 좋아요.

미끈미끈한 느낌에 신나하는 아이들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____^ ㅋㅋ

어떤 맛으로 만들고 싶나요? 각자 원하는 맛과 색을 떠올려 아크릴 물감으로 칠해봤어요.

수박맛 케이크는 빨강 물감이 어울린다고 하네요~ ^^

골고루 색을 바른 후에는 케이크 장식을 해봅시다.

빵집 케이크에는 여러 과일이나 캐릭터, 글씨 등으로 꾸며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 친구들은 어떤 모양으로 만들지 기대가 됩니다~  두근두근~ ^^

와아~ ^^ 초코 케이크에 여러가지 색상의 크림이라고 합니다.  

 

아기 새가 날개를 펼쳐 날아 오를 준비를 하는거래요~ ^^

클레이 점토는 색을 섞어 사용할 수 있는 거 아시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조물조물 ~ 각자 개성을 담은 케이크가 만들어지고 있어요 ~ ^^

케이크 옆에 예쁜 탑도 만들었어요~ ^ ^

쪼꼬미 손놀림이 넘 귀여워요~ ^^

아빠 생크림, 엄마 생크림, 아기 생크림~ 생크림 가족~ ^^ ㅋㅋ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아이들의 생각을 담은 케이크가 완성 됐어요~ ^^

자르고 반죽하고 붙이고 색칠하고 그 위에 또 붙이고... 

제작 과정이 많았는데도 열성적으로 참여한 아이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___^ 

 

 

 

아래 사진은 2018년 대조동 지원미술에서 케이크 만들기를 했을 때 입니다~

오랜만에 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

이 때는 지점토와 수채물감으로 작업을 했고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굉장히 만족하고 즐거워했던 기억이 있어요~~^^

 

재미있게 감상하시고 아이들과 함께 해보시라고 꼭 권해드리고 싶네요~ ^^

* 작업시간이 꽤 걸리니 미니 크기로 해야 시간 내에 완성 할 수 있을거예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