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토끼 아동미술

종이로 변신 로봇 만들기 본문

재미있는 미술교실/종이공예

종이로 변신 로봇 만들기

달토끼양 2020. 1. 18. 17:47

두꺼운 종이와 할핀으로 변신 로봇 또는 변신 캐릭터를 만들어 봅시다.

 

트랜스 포머를 보면 평범한 자동차들이 어느 순간 로봇으로 변신하지요?

 

자동차나 집 등 일상적인 대상에 팔, 다리 등을 결합해 생명을 불어넣어 봅시다.

 

 

 

어떻게 변신하는지 보세요~ ^^

 

 

 차 창밖을 보는 사람들~

 

그런데 바퀴 아래에서 두 다리가 나오고

 

위에서 두 팔이 번쩍~

 

머리도 뾱~ 나왔네요~ ^^

 

간단하죠? ㅋ

 

이번엔 집이에요~^^

 

짜잔~ 이렇게 로봇으로 변신~ ^^

 

방법은 간단해요~

 

도톰한 크라프트지에 변신하고 싶은 대상을 큼직하게 그려요. 

 

각자 생각한 얼굴과 팔 다리 등도 그려주세요.

 

할핀을 꽂을 공간까지 여유있게 그려주는 게 좋아요.

 

색칠하고 가위로 오립니다.

 

 할핀을 꽂기 전에 송곳으로 종이를 미리 뚫어 주세요.

 

스티로폴이나 박스를 깔고 하면 잘 뚫어지겠죠?

 

 변신하는 대상(몸통)에 할핀을 먼저 꽂고 다른 부위를 꽂아요. 그래야 팔,다리를 숨길 수 있어요.

 

할핀은 양 갈래로 접히는 데 먼저 긴 쪽을 바깥으로 접고 짧은 것을 반대 편으로 접으면 됩니다.

 

손 다치지 않도록 조심조심!! 

 

다른 작품을 볼까요?

 

 

 

헐~ 분위기가 독특하네요~

 

할핀으로 연결되어 관절을 움직일 수 있어요.

 

개구리처럼 점프~!!

 

째깍째깍 시계는 어떻게 바뀔까요?

 

ㅋㅋ 나와라! ^^

 

뒷면 공개!!

요렇게 감출 수 있답니다.

 

이번엔 누구일까요?

 

춤 추는듯 하다가~

 

 어디 갔나요? ^^

거북이가 등껍질 속으로 쏙 들어가듯 사라졌네요.

 

부릉부릉 버스는~~

 

  천하무적 로보트로 똭~!!

 

언더테일 게임 케릭터로도 만들었어요~

 

갑옷 속으로 숨어버렸... ㅋㅋ

 

사랑스런 무지개 피치는

알고보니 토끼의 몸~ ^^

 

나무야 너의 정체는 무엇이냐?

 

와우~ 검과 방패를 장착한 로봇이네요. 뾰족한 발은 뿌리를 연상시켜요~

 

맛있는 치즈는 ~

 

생쥐가  차지했어요~ㅋ

 

침대 위에 아이에게

 

으스스한 일들이 일어날듯~@@

 

 

 할핀은 움직임을 줄 수 있어 분위기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요.

 

변신 전 후의 변화가 아이들에게 재미와 상상력을 불러 일으키네요~^^

 

관절인형에 상상을 더한 변신 로봇 만들기!!

 

여러분도 시도해 보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Comments